민원 콜 서비스

시민은 하나로, 속초는 미래로!
민원콜서비스

이동하며 바쁘게 생활하는 국민들이 휴대전화를 이용하여,전국 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에 ONE-STOP으로 통화연결이 가능한「모바일 민원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활용방법
강원도 콜센터 ☎ 033-120
정부민원 콜센터 ☎ 110
민원의 편리성 해결
해당번호를 누르면 이용고객이 위치한 인근 행정기관으로 연결됩니다.
전화이용 시 114 안내 또는 전화번호 책자를 찾지 않으셔도 됩니다.
구술 또는 전화로 신청할 수 있는 민원의 종류

구술 또는 전화로 가능한 민원 ☞ 본인의 의사 표시를 증명할 필요가 없는 민원 사항

(행정기관의 답변이 법률적 효력이나 구속력이 없어 민원인의 권리․ 의무에 직접적인 영향이 없기에 민원을 신청한 사실을 증거로 남길 필요가 없는 단순 질의, 상담 등)

※ 질의나 상담도 그 내용에 따라 답변이 구체적인 법률적 판단과 관련되어 민원인의 권리․의무에 영향이 있는 경우에는 문서로 신청하는 것이 바람직함 (예: 특정 토지에 건축허가가 가능한지에 대한 질의와 그에 대한 답변)

우리 시의 전화 또는 구술로 접수 받는 민원 종류
우리의 시의 전화 또는 구술로 접수 받는 관광, 교통 민원에 대한 안내입니다.
관광 교통
관광 불편 신고 639-2541 교통 불편 신고 633-6500
 해맞이공원 안내소  635-2003 무단방치차량신고 633-6500
시외버스터미널 안내소 639-2830 교통시설물 고장, 파손 신고 633-6500
고속버스터미널 안내소 639-2689    
       
우리의 시의 전화 또는 구술로 접수 받는 생활민원, 기타 사항에 대한 안내입니다.
생활민원 기타
노점상 단속, 인도 보수 639-2537 재난 발생 신고(1588-3650) 635-3650
도로 파손 신고 639-2099 불법 광고물 신고 639-2014
쓰레기 불법 투기 신고 639-2337 불법 건축물 신고 639-2457
대형 폐기물 접수 1588-7472 산불 발생 신고 639-2422
가로등(보안등) 고장 신고 639-2481 가로수 파손 신고 639-2196
상수도 고장 신고 639-2532 산나물, 산약초 불법 채취 신고 639-2423
상수도 요금 문의 639-2558    
하수도 고장 신고 639-2941    
하수도 요금 문의 639-2932    
만족도 조사
담당부서 : 민원토지과
연락처 : 033-639-2723
최종수정일 : 2023-02-15 13:46: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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