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시민은 하나로, 속초는 미래로!

언론보도

제목
속초시, 식중독 예방관리 우수기관 선정
작성자
공보감사담당관
등록일
2020-11-25
조회수
340

속초시, 식중독 예방관리 우수기관 선정

- 식품의약품안전처장 기관표창 수상 -


속초시는 2020년 전국 식중독 예방관리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식품의약품안전처장 기관표창과 포상금을 받는다.


이번 평가는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식중독 예방관리에 공헌한 우수기관을 선발해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식중독 예방관리 수준을 향상하기 위해 매년 추진되었다.

속초시는 식중독 발생 우려가 높은 건강취약계층인 어린이집 급식시설 및 위생관리 사각지대인 무료급식소를 대상으로 사전 컨설팅 및 식중독 예방 교육을 선제적으로 실시하였고, 속초시보건소와 연계하여 여름철 식중독 예방을 위한 합동 캠페인을 주요 관광지에서 실시하였다.


또한 사회복지시설 급식종사자에 대한 특별위생교육을 집합교육에서 1:1 직정방문 교육으로 변경 실시하여 급식시설의 현장점검과 교육을 병행하는 실효성 있는 교육으로 종사자의 큰 호평을 받았으며, 그 결과 금년 식중독 환자 발생률 제로라는 성과 기여로 좋은 평가를 이끌어냈다.


속초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느 때 보다 국민 개인위생과 식품의 위생적 관리가 중요한 만큼 앞으로도 지속적인 식품안전관리를 통해 시민의 건강 보호와 식중독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담당부서 : 환경위생과 위생관리팀 ☎033-639-2325


첨부파일
만족도 조사
담당부서 : 시민소통담당관
연락처 : 033-639-2415
제1유형 : 출처표시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카카오톡채널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