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시작
2025.01 우리동네 소식 #우리동네 소식
영랑동

속초북부새마을금고, 주거 취약계층 집수리 지원

지난 12월 2일부터 6일까지 속초북부새마을금고(이사장 오창규)는 지역사회 공헌 활동으로 고령의 노인 단독가구를 선정해 300만 원 상당의 예산으로 노후된 싱크대와 도배·장판 교체 등 집수리 지원을 진행했다. 대상 가구는 통장의 추천으로 선정됐으며, 지원받은 주민은 낡은 집에서 벗어나게 되어 감사의 뜻을 전했다.

동명동

동명동사회단체,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개최

속초시 동명동주민센터는 지난 11월 19일 동명동 주민자치위원회, 통장협의회,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새마을부녀회, 바르게살기위원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4년 동명동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개최하였다. 행사에서는 독거어르신 및 저소득 150가구에 정성껏 포장한 김장 김치를 전달하며 따뜻한 온정을 나누었다.

금호동

‘호남횟집’과‘3849분식본점’금호동 보름밥상 제2·3호점 지정

속초시 금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2월 16일 ‘호남횟집’과 ‘3849분식본점’을 금호동 보름밥상 제2·3호점으로 지정하고 현판을 전달하였다. 보름밥상은 소외계층에게 월 1회 무료 식사를 제공하는 외식 지원사업으로, 이번 지정으로 내년부터 매월 취약계층 150명에게 외식을 지원할 예정이다.

교동

제5기 교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푸른 위인식 및 성과보고회」개최

속초시 교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권순길)는 지난 12월 13일 봉사자, 기부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가 함께 한 모든 날, 모든 순간’이라는 부제로 교동행정복지센터에서 성과보고회를 개최하였다. 행사는 착한어린이집 원아들의 사전공연, 핸드프린팅 퍼포먼스, 감사패 전달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지난 2년간의 성과를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노학동

탄소중립 실천 홍보 스티커 배부 및 표지판 설치

노학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미경)는 지난 11월 29일 탄소중립 실천 확산을 위해 일회용품 줄이기 스티커와 올바른 쓰레기 배출 요령 안내표지판을 배부했다. 또한 관내 31개 쓰레기 집하장과 음식점·숙박업소 8개소를 방문해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에 동참할 것을 홍보했다.

조양동

도담어린이집‘ 아름다운 나눔장터 ’수익금 조양동「행복나눔기금」기탁

국공립 도담어린이집(원장 서민희)은 12월 4일 조양동 행정복지센터에 ‘아름다운 나눔장터’ 행사 수익금 50만 원을 행복나눔기금에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원아와 가족이 참여한 재활용 장터의 수익금으로, 지역 내 맞춤형 복지서비스에 활용될 예정이다.

청호동

청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관내 경로당에 명란 젓갈, 겨울용 목도리 후원

속초 청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경수)는 지난 12월 5일 청호동 관내 경로당(청호동경로당, 새마을경로당, 갯배경로당, 아이파크경로당)을 방문, 어르신들의 한끼 식사 반찬으로 젓갈을 제공 또한, 건강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내시길 바라며 겨울용 목도리 200장(2,000천원상당)을 전달하였다.

대포동

2024년 대포동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개최

대포동 사회단체는 지난 12월 6일 관내 하도문 설악산김치수에서 ‘2024년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하였다. 대포동주민자치위원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서는 5개 사회단체 회원 50여 명이 취약 계층 140가구에 각 9㎡씩 총 1,260㎡의 김치를 전달하며 따뜻한 정을 나누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