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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자치센터」주민기여도 설문조사 결과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01-04-13
조회수
788
「주민자치센터」주민 기여도 설문조사 결과 1. 응답자 구분(총 1,965명) 배부 2,000부/ 회수 1,965/ 미회수 35 ㅇ 성 별 ㅇ 연령별 ㅇ 직업별 2. 동기능전환에 대한 주민호응 측정(6개항목) ㅇ 동사무소 기능전환사실에 대한 주민인지도 1,965명 ⓛ 알고있다 : 1,417명(72.1%) ② 모른다 : 548명(27.9%) ㅇ 동사무소 기능전환사실을 알게된 계기 1,684명 ⓛ 언론·메스컴을 통해서 : 108명(6.4%) ② 시청 또는 동사무소의 홍보물을 통해서 : 615명(36.5%) ③ 반회보를 통해서 : 402명(23.9%) ④ 시청홈페이지 인터넷알림방을 통해서 : 87명(5.2%) ⑤ 동사무소를 방문했을때 : 250명(14.8%) ⑥ 동료나 이웃주민과의 대화를 통해서 : 222명(13.2%) ㅇ 동기능전환 이후 동사무소 방문횟수(2001.1.1 ∼ 현재까지) 1,962명 ⓛ 3회이하 : 651명(33.2%) ② 4∼10회 : 572명(29.2%) ③ 11∼15회 : 487명(24.8%) ④ 16회이상 : 252명(12.8%) ㅇ 동기능전환 이전과 비교한 동사무소의 방문횟수 증가여부 1,965명 ⓛ 늘었다 : 1,102명(56.1%) ② 예전과 같다 : 742명(37.8%) ③ 줄었다 : 121명(6.1%) ㅇ 동사무소의 주된 방문목적 1,965명 ⓛ 민원처리를 위하여 : 900명(45.8%) ② 주민자치센터 시설 및 프로그램 이용을 위하여 : 944명(48%) ③ 기타 : 121명(6.2%) ※ 기타내용 구분 · E-mail확인 및 과제해결 · 민간단체 활동 ㅇ 동사무소가 변화된 이후 주민만족도 측정 1,965명 ⓛ 민원처리와 주민자치센터 시설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어서 매우 좋아졌다 : 1,089명(55.5%) ② 다소의 민원불편은 있으나 주민자치센터가 설치되어 전보다 좋아졌다 : 456명(23.2%) ③ 크게 달라진것 같지 않다 : 215명(10.9%) ④ 일부 민원사무가 시청으로 이관되어 불편하므로 전보다 못하다 : 205명(10.4%) 3. 주민자치센터 시설 및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주민호응 및 선호도(7개항목) ㅇ 주민자치센터 설치 사실 인지도 1,965명 ⓛ 알고있다 : 1,553명(79%) ② 모른다 : 412명(21%) ㅇ 개인별 시설 및 프로그램 이용횟수 1,774명 ⓛ 3회이하 : 670명(37.8%) ② 4∼5회 : 303명(17.1%) ③ 6∼10회 : 337명(19%) ④ 10회이상 : 464명(26.1%) ㅇ 시설 및 프로그램 선호도 1,735명 ⓛ 교양강좌시설(꽃꽂이·단전호흡·스포츠댄스·서예·한문·단전호흡·국악등) : 638명(36.8%) ② 인터넷부스 및 컴퓨터교육 시설 : 523명(30.1%) ③ 체력단련시설(헬스·탁구·물리치료등) : 381명(22%) ④ 독서 및 주민회의시설(열린도서실·문화사랑방등) : 140명(8.1%) ⑤ 영화·비디오 감상시설 : 53명(3%) ㅇ시설 및 운영 프로그램의 만족도 1,796명 ⓛ 많은 도움이 된다 : 1,185명(66%) ② 약간 도움이 된다 : 548명(30.5%) ③ 도움이 안된다 : 63명(3.5%) ㅇ 주민자치센터를 이용하는 주된이유 1,816명 ⓛ 시설과 프로그램이 일상생활에 유익해서 : 525명(28.9%) ② 무료이거나 비용이 저렴해서 : 443명(24.4%) ③ 집과 가까운 거리에 있어서 : 308명(17%) ④ 민원처리를 위해 동사무소 방문시 함께 이용할 수 있어서 : 540명(29.7%) ㅇ 앞으로 주민자치센터에 설치를 바라는 시설 1,919명 ⓛ 컴퓨터 시설등 정보습득공간 : 568명(29.6%) ② 노인들에 대한 건강시설 : 709명(37%) ③ 국민기초생활수급자에 대한 복지사업 공간 : 528명(27.5%) ④ 기타 : 114명(5.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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